타일본드는 성능 차이가 거의 없으니 가성비 좋은 제품을 사용하십시오.
수치가 높을수록 접착력이 올라가지만 너무 높을 필요가 없습니다.
높을수록 본드가 빡빡해서 바르기 어렵습니다. 7000번 정도 사용하시면 크게 문제 없습니다.
여름에는 조금 흘러 내릴수 있으니 한 단계 높은 걸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 벽면 평활도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2평에 1통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벽타일용 본드로서 300x600mm 사이즈 이하의 주방, 화장실 등의 내부 벽면에 사용합니다.
타일위에 접착, 신축용 타일 접착에 사용합니다.
겨울철에 본드가 얼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접착력이 떨어질수 있습니다.(5도~25도사이 유지)
시멘트가 아니라 본드이므로 물기가 많은 곳에는 사용을 자제합니다.
주의사항
1. 타일본드는 물이나 습기에 약하기 때문에 벽면이 완전히 말라있어야 합니다.
2. 벽면에 이물질을 제거한 뒤에 사용합니다.
실리콘자국이나 스티커, 칼부럭,못 등을 제거한 후 사용합니다.
사용방법
1. 본드를 충분히 바르고 요철흙손(톱니흙손)을 사용하여 요철을 7~10mm정도 내어 사용합니다.
2. 타일본드가 마르기 전에 타일을 부착하여야 하기 때문에 한번에 너무 많은 면적에 바르지 마십시오.
(온도와 습도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으며 20분 이내에 작업을 마치십시오.)
3. 만약 타일을 붙이고 손으로 두드렸을 때 뒷면의 소리가 울린다면 본드가 균일하게 묻지 않는 경우 이거나 벽이 고르지 못한경우이니 다시 바르시길 바랍니다.
노하우 팁
1. 타일을 붙이면 타일이 약간 쳐지기 때문에 정한 위치에서 대략 5mm정도 위쪽에 붙이고 고무망치로 두드리시면 자동적으로 내려옵니다.
타일을 밑에서 쳐올리는것보다 위에서 내리는면서 라인을 맞추는게 타일의 쳐짐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2. 타일시공이 끝난 후 줄눈시공 부위의 삐져나오거나 타일에 묻은 본드를 제거합니다.
흰색이라 처음엔 표시가 안나더라도 나중에 백시멘트와 색깔차이가 나기 때문에 시간이 충분하다면 제거하시는걸 추전합니다.
'셀프인테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테리어자재] 타일선택방법 (0) | 2018.11.2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