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시계] 그루포감마(Gruppo Gamma) 다이버 마스터

마이크로 브랜드 그루포감마의 다이버 워치입니다.

다이버마스터 시리즈는 크게 블랙과 블루 색상으로 나눠지며 데이트/논데이트,  야광의 색상차이 그리고 다이얼의 차이가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 다이버마스터

기본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케이스는 316L 스테인 리스, 케이스 지름 44mm 이며  러그 사이즈는 24mm

돔형, 사파이어 크리스탈, 무반사 코팅이 되어 있으며 무브먼트는 ETA 2824-2 입니다.

120 클릭의 돔형으로 세라믹베젤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방수는 500M이며 광은 슈퍼루미노바3로 채워져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모델은 홈페이지에는 나타자지 않지만 DG-3이며 현재품절입니다.

가죽줄과 블랙색상의 캔버스 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죽줄이 너무 투박하고 시계 가격대에 맞지 않는거 같아서

스틸브래슬릿으로 교체했습니다

(현재는 가죽줄은 색상이 조금 더 밝아졌으며 스티치가 추가되고 품질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기본가죽줄(구형)
손목둘레 17.7mm

브랜드 시계보다는 가성비가 좋은 마이크로브랜드의 시계를 보던중 디자인이 맘에 들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블루 색상을 구하고 싶었지만 품절이라 블랙으로...

대부분의 마이크로 브랜드가 오마주로 시작하기 때문에 디자인이 매우 독창적이지는 않습니다.

파네라이의 다이얼과 블랑팡의 베젤과 비슷해보입니다. 

블링블링한 다이얼과 새틴브러쉬된 케이스가 잘 조화되어 저렴해 보이지 않고 돔형 베젤과 돔형 사파이어크리스탈의 입체감도 이쁩니다. 마감은 생각보다 우수합니다. 슈퍼루미노바3 야광은 최상급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500M 방수에 기본적인 스펙도 준수합니다.

빛이 어느정도 있는 곳에서의 야광입니다.

다이버워치에 많이 사용하는 코인베젤이 아니어서 디자인은 만족합니다.

다만 베젤을 돌리기가 사실 어렵습니다.(클릭감이 조금 빡빡한거 같습니다.)

무반사 코팅이 되어 있지만 우수하지는 않습니다.

(코팅 때문에 빛이 비칠때 사파이어 크리스탈 끝부분에 LED처럼 푸른빛이 돌때 이쁩니다)

푸른색계열의 무반사 코팅

가장 큰 아쉬움이라면 러그를 살짝 두껍게하여 러그간격을 22mm줄이고 러그와 시계줄을 연결하는 위치가 붉은선까지 올라갔으면 하는 좋았을거 같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케이스 부근이 너무 휑한 느낌입니다.

디자인적으로 상당히 만족하는 시계이며 방수스펙을 조금 낮추고 두께를(14.5mm) 줄이고 가격도 조금 낮게 책정했으면 어땠을까 합니다.

스틸 브래슬릿을 착용하니 무게감이 상당해서 나토줄질도 고려중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사진

P.S 러그핀과 뒷백은 스크류방식이므로 한번씩 나사가 풀렸는지 한번씩 확인이 필요합니다.